K-BATTERY SHOW 2023


디지털 PR 공식 채널 운영





PROJECT OVERVIEW


하반기 국내 최대 이차전지 산업 전문 전시회 K-BATTERY SHOW 2023의 디지털 PR 채널인 인스타그램, 블로그, 페이스북을 유기적으로 통합 운영하였습니다. B2C를 타깃으로 개인의 흥미를 유발하는 대중적인 콘텐츠와 B2B타깃의 깊이있는 콘텐츠로 명확한 타깃을 대상으로 트래픽 유치를 진행, K-BATTERY SHOW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습니다.



REVIEW


이번 프로젝트는 제 2회를 맞은 K-BATTERY SHOW 2023의 인지도 증대와 신뢰도 구축을 목표로 설정했습니다. 메인타깃은 국내 바이어, 업계 실무자, 이차전지 기업 등 배터리 업계 종사자와 참가업체이며, 서브타깃으로는 관련 분야 연구원, 전공자, 취준생 등 배터리 업계 내 정보 및 교육에 대한 니즈가 있는 예비 종사자를 선택했습니다.


디지털 PR 채널로 인스타그램, 페이스북, 블로그를 활용하여 각 채널의 특성과 성격에 맞는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작. 각 매체의 컨텐츠를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운영하고자 하였습니다. 이러한 목적에 맞춰 , 인지도 확산과 유입 통로인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는 타깃의 흥미를 자극하는 고품질 콘텐츠를, 정보 중심인 블로그에는 상세한 정보와 인사이트가 담긴 깊이있는 정보 콘텐츠를 게시했습니다. 


또한 각 컨텐츠의 성격에 따라 카테고리를 구성, '배터리포트’ 콘텐츠를 통해 배터리 산업 외 최신트렌드와 핫이슈를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전달함과 동시에 K-BATTERY SHOW 참가업체를 매력적으로 소개하였습니다. 또한 산업을 이끄는 리더들을 인터뷰한 '배터리더즈’ 콘텐츠를 통해 산업 내부의 통찰력과 이차전지 시장의 미래와 비전에 대한 인사이트를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. 


이와 더불어 K-BATTERY SHOW에 대한 모든 정보를 SNS 채널에 맞게 다양하게 전달하는 콘텐츠, 매일매일 색다른 3일간의 박람회 현장을 소개하는 '배터리데일리'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채널을 활성화시키고 더 많은 참관객의 사전 등록 및 박람회 현장 방문을 유도하였습니다.




Director

Park Dayoung


Designer

Lee Hyejin


Photo

Jang Yun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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